요즘 주목하는 와카테 ① 오도리オードリー owarai

2009년, 오와라이계의 주목받는 신인!
M-1 그랑프리 2009 우승를 노린다!
(뭐지 이 후진 카피...)

오도리オードリー
K DASH스테이지ケイダッシュステージ 소속 오와라이 게닌.

M-1 그랑프리 2008과 런던하츠를 통해 처음 접하고 홀딱 빠져버린 오도리. 멍하니 앉아있다 갑자기 덕질을 해야겠다는 생각이 불끈 솟구쳐 야밤에 위키와 야후 재팬을 뒤지고 뒤져 목마른 팬이 우물을 팠다. 위키 위주로 일단 프로필을.
◈ 약력
2000년 4월,『나이스미들ナイスミドル』이라는 콤비명으로 K DASH스테이지 소속 데뷔.
2005년 5월, 콤비명을『오도리オードリー』로 개명.
2006년 10월, 신주쿠 시어터 모리엘에서 첫 단독 라이브 '샴푸 아저씨'를 피로.
2007년 12월, M-1 그랑프리 2007 준결승 진출.
2008년 12월, M-1 그랑프리 2008 2위(패자부활에서 우승하여 진출, 결선1회전을 1등으로 통과.)
2009년 1월 1일, 후지TV『신춘 오와라이 대상 2009!』에서 뉴 웹New Web 대상 1위(시청자 전화투표 212036표 중 76009표 획득.)

◈ 프로필
츳코미                 
보케
이름와카바야시 마사야스若林 正恭              카스가 토시아키春日 俊彰
생년월일1978년 9월 20일1979년 2월 9일
출신지도쿄사이타마
혈액형O형B형
사이즈신장 168cm/체중 60kg/
B87/W75/H80/F26.5cm
신장 175cm/체중 84kg/
B101/W83/H98/F28.5cm
취미산책、배팅센터, 런닝바이크、맛집 방송 시청
특기미식축구(러닝백)수영
미식축구(디펜스엔드/관동대표)
면허보통자동차면허보통자동차면허

 - 두 사람 모두 니혼대 제2중학교, 고등학교 출신으로 중학교 2학년 때의 클래스메이트였으며 고등학교에서도 클래스메이트가 되어 둘이 함께 미식축구부에 입부(;!). 그 덕에 지금도 둘은 미식축구가 특기. 참고로 와카바야시는 러닝백이었으며 카스가는 디펜스엔드.
 - 고교 졸업 후 카스가는 니혼대 법학부 경영법학과, 와카바야시는 토요대 사회학부 사회학과에 진학하여 졸업.
 - 와카바야시는 고등학교 때부터 오와라이의 길을 걷고 싶어했으며, 당시 미식축구 관동대표에 뽑힌 카스가를 보고 "카스가와 하고 싶다"고 생각하여 고교 3학년 때부터 대학 진학 후까지도 줄기차게 카스가를 꼬셨음.
 - 와카바야시가 카스가를 꼬신 이유는 "카스가는 의견이 없는 녀석이기 때문에, 의견충돌 없이 어떻게든 들어줄 것 같아서"라고 한다. 그러나 실제로는 말하는 것을 전혀 듣지 않고 여유 있는 애드립만 치고 있기 때문에 꼬신 것을 조금 후회하고 있다. 하지만 능숙하게 네타에 맞춰오는 경우도 있으니까, 하고 좋게 결론 짓고 있는 듯하다.
 - 네타는 와카바야시가 쓰고 있으며, 카스가와 회의를 할 때는 레코더를 이용하여 와카바야시가 먼저 혼자 이야기하고, 카스가가 들어오는 스타일로 진행한다. 이러한 과정을 몇번이고 반복하여 종합한 것이 오도리의 네타. 대본에 따라 연기지도를 하면 카스가의 머리가 터져버리기 때문(;;;). 레코더가 필수불가결로, 다른 방법의 네타 회의는 불가능하다는 결론.

 
◈ 만담의 스타일은 주로 '다메 츳코미 만담'. 카스가의 의미불명 츳코미나 발언을, 와카바야시가 타이르거나 츳코미하는 형식으로 그 덕에 이야기는 전혀 진전되지 않는다. 기본적으로 카스가는 의미불명의 츳코미를 하며 와카바야시의 어깨를 때리고 와카바야시는 카스가의 왼쪽 뺨을 때리는 역츳코미의 형식으로 진행되며 이것이 스피디한 템포로 진행되는 것이 오도리 만담의 맛.
 - 자신들의 토크 라이브 비디오를 보다가, 당시 츳코미 담당이었던 카스가의 실수가 많다는 것을 깨닫고 세어봤더니 2시간 라이브에서 28번의 실수가 있었다. 결국은 그대로 만담을 계속하게 되었지만 어느 순간부터인가 '다메 츳코미 만담'으로 불리게 되었다는 듯.
 - 네타 후 카스가의 왼쪽 뺨은 와카바야시의 츳코미 때문에 새빨갛게 되어있는 경우가 많다. M-1 그랑프리 2008의 결승전에서 카스가가 네타 도중에 더듬거려 이에 대해 와카바야시가 "말 더듬지 마噛んでんじゃねぇよ"라고 진심으로 츳코미한 것은 이미 전설과도 같은 일화(심사위원 오오타케 마코토는 이에 대해 '네타 도중에 말을 더듬었는데도 재미있다는 것은 있을 수 없는 일'이라고 평가했지요).
 - 예전에는 만담가가 아닌 콩트를 했던 두 사람. 그 때에는 와카바야시가 보케, 카스가가 츳코미였으나 카스가의 츳코미가 지적받는 일이 많아 와카바야시가 츳코미 담당으로. 덧붙여 당시에는 폭소문제 스타일의 만담을 추구했으나 몇번을 해도 잘 되지 않아 현재의 스타일이 되었다고 한다.
 - 카스가에 대해서는 같은 사무소의 선배인 하라구치 아키마사에게도 지적당한 적이 있다고. 하라구치와 함께 한 콩트에서 카스가는 츳코미였음에도 불구하고 전혀 츳코미하지 못해서 "카스가는 츳코미를 할 녀석이 아니다"라는 판단을 내렸다고 한다. 최근 인기를 얻게되자 이에 대해 하라구치가 "너희들, 정말이지 (보케와 츳코미 역을)바꿔서 다행이야"라고. 와카바야시는 카스가를 "중요한 부분에서 가장 하면 안되는 짓을 해버리는 녀석"이라고 평했으며, 이에 대해 카스가 본인은 "예상도 하지 못한 곳에서, 얼토당토않은 공을 던진다"고 이야기하고 있다.

◈ 콤비명의 유래 ; 사무소의 사장으로부터『우니이쿠라;성게알연어알うにいくら』와『오도리オードリー』를 권유받았다. 그 제안이 스시집에서 이루어졌기 때문에,『우니이쿠라』는 사장의 즉흥적인 센스라서 거절,『오도리』로 결정했다. "화려한 구석이 없는 두사람이기 때문에, 화려한 오드리 햅번의 이미지에서 이미지를 찾았다"라는 사장의 변. (덕분에 검색으로 오도리 찾기가 아직은 힘들다;! 오드리 햅번 사진만 나오는걸.)

출처 : 위키피디아 오도리オードリー , K DASH 스테이지 오피셜 웹사이트.


카네코 사야카의 블로그에서 오도리와 함께 찍은 사진 발견. 2006년 10월 27일 때의 사진이니 약 2년 3개월 전이구나. 와카바야시 너무 풋풋하다;;; 카스가 테크노컷 아닌 머리 어색해;;;;; 아 둘다 너무 귀엽다...

카스가 K-1 TRYOUT SURVIVAL 2007 출장 때의 모습. 3R 종료 판정 3대 0으로 패했지만 어쨌든 대단하다; 과연 미식축구 관동대표;!
카스가 머리 진화의 역사... 닛케이 진학Navi 고교 안내 사이트에 세이보가쿠인聖望学園이 등록되었는데 그 소개를 오도리가 맡아서 그 때문에 학교에 갔을 때라고 한다. 와카바야시 풋풋하다(...!)

◈ 좋아하는 쪽을 굳이 고르라면 와카바야시다. 물론 와카바야시X카스가이기 때문에 재밌는 거지만 와카바야시의 저 참을 수 없이 지미한 페이스가 날 미치게 한다; 조근조근하게 츳코미하는 것도 그렇고 어딜 봐도 이야가라세 당하기 딱 좋은 캐릭터. 정상적이고 상식적인 삶을 살고 매일 정해진 대로 살아갈 것만 같은 지극히 평범한 일반인의 포스를 풀풀 풍기면서도 사랑스러운 게 어떻게 해야할지 모르겠다; 아마 와카바야시가 카스가가 아닌 다른 아이카타와 함께 만담을 했다면 이렇게까지 내가 빠지진 않았을 테지. 입사 2년차의 와카바야시가 천방지축 신입사원 카스가에게 마구 휘둘려 위에서 혼나고(ex 하라구치...) 쪼이는게 마구 상상이 된다. 근데 미식축구를 했었다고! 러닝백 하는 와카바야시 보고 싶다. 이름도 지미해. 마사야스라니!!!

◈ 와카바야시와 카스가에 대한 개인적인 위키 정보는 추후 갱신. 와카바야시의 낯가림 일기나 블로그 글들도 좀 옮겨볼까 하고 생각(만)하고 있다. 근데 슬슬 졸려져서... 어쩄든 오도리 네타 너무 좋다(결론)

덧글

  • 라랄라 2009/01/11 04:31 # 답글

    와카바야시의 저 참을 수 없이 지미한 페이스가 날 미치게 한다 ㅋㅋㅋㅋ 근데 정말 귀여운걸..
  • 사월십일 2009/01/11 04:33 #

    만자이 하는 거 보면 더더욱 참을 수 없어짐... 다람쥐나 페릿 혹은 미어캣과의 작은 설치류 같아서 귀엽기 짝이 없어................서른둘일 뿐이야, 나이는 관계없다.
댓글 입력 영역


통계 위젯 (화이트)

16
24
200255